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자주묻는질문

커뮤니티 자주묻는질문
2급.3급 자격증의 유효기간 만료시 재발급 안내

각 자격증마다 3급은 3년, 2급은 5년의 자격 유효기간이 있습니다.  1급과 전문가 자격은 유효기간이 없음

3급과 2급이 자격유효기간이 있는 것은  아직은 더 훈련을 받아서 치료사로서 역량을 더 강화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.

 

만약 기간이 만료 되었다면 협회에 자격증을 재신청 하셔야 하면 재 신청시 기존자격증 사본을 첨부하셔야 합니다.

 

3급은 보수교육 9시간, 2급은 15시간 받으셔야 하고 이때  보수교육 수료증도 함께 첨부하시면 재발급 비용은 없으며 우편비용만 납부하시면 됩니다.

 

만약 보수교육을 못 받으시거나 보수교육시간이 부족하실경우 재발급 자격증 비용(발급비+회비)을 납부하셔야 하며 최초 자격증 발급비용과 같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협회에서 이수한 동일과목 인정여부
본 협회에서 이수한 동일(유사)과목에 대한 인정 안내입니다.   예를 들어서 인지학습상담사 교육과정에서 부모상담,사례개념화등  이수하셨다면  놀이심리상담사, 모래놀이상담사 과정에서도  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.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[인지학습상담사] 1급 자격교육은 언제 열리나요?
A. 1급은 매년 겨울학기에 열릴 예정입니다. 추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.
[인지학습상담사] 시험은 언제보나요?
A. 2016년까지는 자격시험이 면제되며 2017년부터는 교육이수후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. ^0^ A. 2016년까지 교육이수 후 자격신청심사후 자격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     만약 2016년에 교육 신청을 하고 사정이 있어서  2017년에 모두 이수하셨다면 2016년 교육으로 분류 되어 이 경우에는 면제 됩니다.
<인지학습의 경우>교육일정이 나와 맞지 않아 3급 수업을 들을 수 없어요. 그럼 2급 수업도 못 듣나요?
A. 석사 재학 이상이실 경우 2급 교육 수강 후 이후에 3급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. A. 교육일정은 상반기, 하반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
관련학과 석사졸업자인데 2급을 취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
A.석사졸업자라도 총 이수시간 인지학습(42시간)14과목,놀이심리,예술심리(36시간)을 이수하셔야 하며 이중 대학원의 유사과목을 인정받으실 경우 최대 3과목(9시간)을 인정 받으시고 나머지시간은 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.
[놀이심리.예술심리.인지학습상담사] 2급 자격증은 누가 취득할 수 있나요?
A. 2급은 학사이상 석사 재학이상 취득할 수 있습니다. A. 2급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협회 교육 총 인지학습 이수시간(42시간) 14과목을 ,놀이심리 이수시간(36시간),예술심리(36시간) 하셔야 합니다. *인지학습의 경우 3급(27시간)9과목 취득하신경우 추가 15시간을 이수후 2급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. 대학원 졸업자의 경우 유사과목 일부를 인정해드립니다.
[인지학습.상담사] 3급 자격증은 누가 취득할 수 있나요?
  A. 3급은 전문학사 이상 취득할 수 있고, A. 전문학사의 경우 3급 자격증 취득 후 3년이 지난 후에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.
[ 기타 ] 자격과정중 유사과목 인정안내
 자격과정 교육시 대학원에서 유사과목 수업을 들으신 경우 과목인정을 해드립니다. 3급 : 2과목(6시간) - 교육면제 예) 정신병리, 인지발달 2급 : 3과목(9시간) - 교육면제 예) 심리평가, 발달심리, 정신병리 등 자격증을 신청 하실경우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. 교육면제 과목에 대해서는 교육비가 일부면제됩니다. 자세한 문의는 협회메일 kpa2008@naver.com 혹은 02)3394-9266으로 문의 바랍니다.

맨위로